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남천 평론집 4


이 책에서는 세태와 풍속, 신진소설가의 작품세계, 아메리칸 리얼리즘의 교훈정도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특히 아메리칸 리얼리즘의 경우느 그 당시는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었겠구나 생각하면서 읽으니 시대적 상황에 따라서 같은 작품이 이렇게 다르게 해석되는구나 싶어서 재미있었습니다.이분의 글들은 읽다보니 비슷비슷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사상에 사로잡혀서 모든 문제를 그런식으로 풀어가는듯 합니다.그러다보니 넓게 보기보다는 시각이 좀 좁아져있는것 같습니다.
본 평론집에는 작품이 발표된 연도별순이 아닌 제목의 ㄱ, ㄴ, ㄷ순으로 배열되어 있음을 미리 알려 둔다.

김남천은 1911년에 태어나 1953년에 생을 마감한 소설가이자 문학 비평가이다. 사회주의적 리얼리즘을 추구하여 카프, 조선문학가동맹 등에서 활동한 바 있다.


사실의 재구성
산문문학의 일년간
새로운 창작방법에 관하여
선후감
성격과 편집광의 문제(발자크 연구 노트 2)
세태·풍속 묘사 기타
세태와 풍속
소설문학의 현상
소설의 당면 과제
小說[소설]의 運命[운명]
小說[소설]의 將來[장래]와 人間性[인간성] 問題[문제]
소재와 주제와 작가 정신
송년호 작품의 인상
순수문학의 제태(諸態)
시대와 문학의 정신
신단계에 처한 문화운동
신문과 문단
신진소설가의 작품세계
아메리칸 리얼리즘의 교훈

 

영혼을 잃지 않는 디자이너 되기

영혼을 잃지 않는 디자이너 되기재작년에 이 책을 번역한 디자이너로부터 친필 사인을 받았다. 두 분 다 같은 회사에 몸담았던 분들이고, 나하고도 친했던(?) 지라 그들의 첫 번역서에 우선 박수를 보냈던 기억이 난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디자이너에게 가장 필요한게 무엇일까? 학교에서 느끼는, 그리고 현장에서 느끼는,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고민하고, 생각하는 부분이 아닐까? 이 책을 돌려보며, 디자이너들의 입버릇 중 하나가 나 영혼을 잃어버렸어 였다. 쉽게 말하

hmna.tistory.com

 

plumbing(배관) , realities(현실(성)) , exodus(출국)

완전기초생활영어조금씩~ 기억합시다 plumbing ( 배관 ) plumbing contractor ( 배관공사 도급자 )It 39 s possible to get struck by lightning even if you 39 re indoors because lightning can travel through a plumbing or electrical wiring 번개는 배수관이나 전기선을 타고 들어올 수 있으므로 실내에 있다고 하더라도 번개에 맞을

uysa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