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50 베스트 로고

faafoonoo 2023. 12. 12. 14:54

  위대한 기업을 만드는 위대한 로고는 어떻게 탄생되는가? <50 베스트 로고 : 로고의 전설, 그 숨겨진 비밀>   최근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가 위대한 로고를 만드는 다섯 가지 원칙을 소개한 기사를 읽었습니다.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인 회사 체르마예프 & 가이스마의 공동 창업자인 톰 가이스마의 인터뷰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http://bit.ly/1ozHOqI   이 기사는 위대한 기업을 만들기 위한 로고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다섯 가지 원칙을 간단 명료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1.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라 2. 유행을 잊어라 3. 단순함을 추구하되 단조로우면 안된다 4. 디테일이 성공을 좌우한다 5. 신념을 지켜라.   가이스마가 만든 유명 디자인은 공작새 날개의 NBC방송 로고, JP모건체이스의 푸른색 팔각형 로고, 노란색 테두리의 내셔널지오그래픽 로고 등 헤아릴 수 없이 많습니다.     때마침 세계적인 브랜드 아이텐티티 선구자로 구성된 마이크 에빙크 등 6인이 객관적인 기준으로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대표하는 수많은 전설적인 로고 중 가장 의미있고 성공적인 최고의 로고 50개를 선정, 공개한 내용이 <50 베스트 로고 : 로고의 전설, 그 숨겨진 비밀>이란 제목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선정된 50 베스트 로고의 탄생과 창의적인 디자인, 그리고 오랜 역사 속에서 진화해 온 과정에 대한 비밀이 상세히 담겨있습니다. 가이스마의 NBC 방송 로고는 그 중 17번째로 뽑혔네요. 성공을 위한 비행, 하나의 새가 방송국의 아이콘이 되기까지의 과정이 높은 가치로 평가되었습니다. 그리고 페덱스, 셸, 나이키가 1, 2, 3위를 차례로 차지했네요.   이 책에서 주목할 내용은 셸, 펭귄, 코카콜라와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로고 디자인이 어떻게 발전해왔는가를 초기 디자인부터 시간 순으로 따라가며 살펴보고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희귀한 초기 아이디어와 자료들, 그리고 브랜드를 개발함에 있어 로고가 얼마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는가를 다양한 브랜드 사례를 통해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페덱스 로고의 창조자 린던 리더나 애플 로고 디자이너 롭 자노프 등 위대한 로고를 탄생시킨 주인공들의 인터뷰도 빠뜨릴 수 없는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오늘날 로고는 기업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것으로써, 브랜딩에 있어 일반 사람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로고 디자인의 비밀이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처럼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아온 데는 분명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지요.   디자이너의 필수 테마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영감을 얻고, 기본에 충실하고, 자신만의 개성 있는 로고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우 유용한 도서로 추천합니다.

최고의 로고 50개를 선정하는 것이 말도 안 되는 작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로고에 대해서 모두들 자신만의 생각을 갖고 있는 것 또한 분명하죠. 아이덴티티 디자인 선구자로 구성된 6명의 패널이 객관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최고의 로고 50개를 선정하여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50 베스트 로고 에서는 로고의 탄생과 창의적인 디자인, 그리고 오랜 역사 속에서 진화해 온 그 과정에 대한 비밀을 공개합니다. 더불어 로고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50위에서 1위까지 로고의 순위를 비교하는 재미 또한 있다. 또한 6명의 전문가 패널이 밝히는 각자 가장 좋아하는 로고를 통해 패널의 취향 또한 파악할 수 있다. 책 말미에서는 전문가 패널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에 대한 나름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다.

차례
로고는 무엇으로 이루어졌는가?
전문가 패널
로이터
에스콰이어
유니레버
빌 가드너 리뷰
스타벅스
스타벅스 리브랜딩 스토리
소니
RCA
폭스바겐
엠네스티 인터내셔널
엠네스티 브랜딩 스토리
레고
테이트
테이트 브랜딩 스토리
맥도날드
맥도날드 브랜딩 스토리
아메리칸 에어라인
아메리칸 에어라인 브랜딩 스토리
아타리
리바이스
디즈니
디즈니 브랜딩 스토리
BMW
미쉐린
데이비드 에어리 리뷰
아우디
칼스버스
샤넬
MTV
MTV 브랜딩 스토리
나사
나사 브랜딩 스토리
메르세데스 벤츠
플레이보이
플레이 보이 브랜딩 스토리
리자 에네베이스 리뷰
채널 4
채널 4 브랜딩 스토리
영국 국유 철도
퐁피두 센터
브라운
네덜란드 철도
마이크 애빙크 리뷰
브리티시 스틸
캐나다 국유 철도
모빌
모빌 브랜딩 스토리
BP
NBC
NBC 브랜딩 스토리
세계자연보호기금
WWF 브랜딩 스토리
펭귄
펭귄 브랜딩 스토리
아디다스
아디다스 브랜딩 스토리
V&A
V&A 브랜딩 스토리
마이클 C 플레이스 리뷰
코카콜라
CBS
아이 러브 뉴욕
밀튼 글레이저 인터뷰
IBM
IBM 브랜딩 스토리
런던 지하철
런던 지하철 브랜딩 스토리
적십자
적십자 브랜딩 스토리
타겟
타겟 브랜딩 스토리
애플
롭 자노프 인터뷰
울마크
울마크 브랜딩 스토리
나이키
나이키 브랜딩 스토리

페덱스
린던 리더 인뷰터
브랜드 전문가 패널 인터뷰
- 마이크 애빙크
- 데이비드 에어리
- 리자 에네베이스
- 빌 가드너
- 시기 하비브
- 마이클 C 플레이스